ENTERTAINMENT > TV

[클립보드로 내용 복사] [클립보드로 주소 복사]

원성연 "진짜를 연기하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인터뷰]

2017/11/30 9:59
조회:1937

원성연 제공

영화 '건축학개론' 속 조정석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하는 한 배우가 있다. 네이버TV를 통해 공개된 웹드라마 '그녀의 심장소리를 들어(연출 방진현)'에 봉구 역으로 출연한 배우 원성연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그는 웹드라마 '일상다반애', OCN 드라마 '블랙'에 출연하며 탄탄한 연기 내공을 쌓아가는 중이다. 최근 그를 서울 모처에서 만나봤다.

Q. '그녀의 심장소리를 들어' 작품이 끝난 후 요즘은 뭘 하면서 지내고 있나?
A. OCN 드라마 '블랙'에 나오고 있다. '블랙' 촬영은 8월 말부터 시작했다. 이제 거의 끝나간다. 마무리 단계다. 김원해 선배, 이철민 선배랑 같이 촬영 중이다.

Q. 상업 드라마는 첫 작품이다. 감회가 새로울 것 같다.
A. 현장은 다 같더라. 처음에는 새로웠는데 지금은 적응됐다. 막내 형사처럼 보이기 위해서 수염을 기르고 머리를 부스스하게 했다. 내가 직접 아이디어를 낸 거다. 상업 드라마 현장이라 확실히 바쁘다. 선배 배우들에게 많은 것들을 배웠다. 리허설할 때도 진짜처럼 한다. 그런 열정을 보고 더 자극을 받는 것 같다. '나도 나중에 좋은 선배가 되면 챙겨줘야겠다' 생각했다.

Q. 웹드라마 '일상 다반애' 최민태 역과 이번 '그녀의 심장소리를 들어' 봉구 역이 비슷하다고 들었다.
A. 맞다. 민태라는 캐릭터도 주인공 친구였는데, 영화 '건축학개론' 속 납득이같은 캐릭터였다.


원성연 제공

Q. '그녀의 심장소리를 들어' 봉구 역에 매력을 느끼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이 드라마는 청소년에게 안전 관련 내용을 전달하는 목적도 있었다. 봉구가 그런 장면에서 많이 활약할 수 있어서 매력이 있었다. 좋은 마음으로 해보자는 취지로 했다. 감독님 첫인상이 정말 좋았다. 파이팅 넘치셨다. 감독님이 정말 좋은 사람이라 그분을 믿고 이 작품을 한 것도 있다.

Q. '그녀의 심장소리를 들어' 현장 분위기는 어땠나?
A. 정말 좋았다. 감독님이 파이팅넘치니까 다들 활기찼다. 학생들에게서 에너지도 많이 받았다. 같이 연기한 배우들도 좋았다.
은성이 형은 섬세하다. 그래서 제형 역할을 할 때 그런 게 잘 표현이 된 것 같다. 내가 군대에 있었을 때 레인보우가 정말 인기 많은 걸그룹이었다. 같이 작품을 하게 돼서 정말 기뻤다. 조현영 누나는 실제로 성격이 털털하다. 연기에 대한 욕심도 많더라.


원성연 제공

Q. 본인에게 '그녀의 심장소리를 들어'는 어떤 작품인가?
A. 내 심장소리를 다시 듣게 해준 작품이다. 작품을 촬영하면서 받은 에너지가 정말 좋았다. 특히 봉구와 실제 나와 비슷한 부분이 많아서 더 연기하기 쉬웠다.

Q. 어떤 배우가 되고 싶나?
A. 10대, 20대, 30대 나이를 먹을수록 나의 그릇이 커질 거라 생각한다. 훗날 나의 경험을 꺼내서 연기를 했을 때 '딱 맞는 옷을 입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다.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서른 살이 되면 조금 더 좋은 배우가 되어있을 것 같다. 진짜를 연기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

Q. 지금의 꿈은?
A. 연기만 하면서 살고 싶다. 지금의 내 꿈인 것 같다. 연기를 하고 있지만 더욱더 연기만 하면서 살고 싶다. 항상 목말라 있다. 앞으로 좋은 배우가 될 거니까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사진/ 배우 제공   

MAXIM 박소현기자 press@maximkorea.net

- Copyrights ⓒ MAXIM MAGAZINE & MAXIM Digit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그 : 원성연, 블랙, 방진현, 웹드라마, 화제, 인터뷰

[관련기사]

솔직한 그녀 유소영이 맥심에 밝힌 돌직구 연애관, \"감정 재지 않고 좋으면 표현, 오히려 후회가 없다\"엄상미는 정육점에서 무슨일이?[SPOTALK] 수영 선수이자 코치 임다연과의 시원한 인터뷰!MAXIM x G-STAR 2017프듀101 출신 걸그룹 해시태그 다정, MAXIM 화보에서 관능미 선보여
1  솔직한 그녀 유소영이 맥심에 밝힌 돌직구 연애관, "감정 재지 않고 좋으면 표현, 오히려 후회가 없다"
2  엄상미는 정육점에서 무슨일이?
3  [SPOTALK] 수영 선수이자 코치 임다연과의 시원한 인터뷰!
4  MAXIM x G-STAR 2017
5  프듀101 출신 걸그룹 해시태그 다정, MAXIM 화보에서 관능미 선보여


이전화면  목록

  • 23,000

  • 14,000

  • 15,500

  • 25,000

  • 13,000

  • 13,000

  • 13,000

  • 13,000

  • 13,000
ABOUT MAXIM SITE MAP RECRUIT ADVERTISE MAXIM STAFF CONTACT US PRIVACY POLICY
MAXIM B-SIDE 특별판
한정수량 100권! 이벤트
MAXIM BOX FOR V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