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클립보드로 내용 복사] [클립보드로 주소 복사]

원작자 기절할, 양키들의 격한 작화 현지화 TOP 7

2017/7/24 20:08
조회:13609

"귤이 회수를 건너면 탱자가 되니라" 
내 게임이 달라졌어요 TOP 7
원작 커버의 느낌을 완전히 자기네 스타일로 바꾸어 놓은 양키 센스! 과유불급(過猶不及)이라는 말은 이럴 때 쓰는 거다. BY 조웅재 

7위 더블 드래곤(1987, 테크노스 저팬) 
횡이동을 하며 전투를 벌이는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의 마스터피스. 네오지오 등 유명 제작사들이 최근까지 리메이크를 하면서 건재함을 과시했다.

[일본판 원작]
더블드래곤

[북미판]
더블드래곤
작화 콘셉트: 형제 혹은 친구가 같은 옷을 샀을 때 느끼는 묘한 어색함을 표현한 모양. 
"앞으로 그거 입을 거면 말하고 나와라."


("잠깐마안~" 정기구독 VIP 서비스 론칭했는데 광고 하나만 하고 갑시다. 헤헤... 8월 신청자에 한해 고급시계 드립니다. - 구독관리 팀)
VIP 박스

6위 동키콩(1981, 닌텐도) 
게임 역사의 산 증인이요, <슈퍼마리오>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닌텐도의 간판 타이틀. 정작 마리오는 이 작품에서 주인공으로 데뷔했다. 

[일본판 원작]
DKK

[북미판]
DKK
작화 콘셉트: 마누라의 외도 상대와 다투는 장면 같다. 갇힌 척하고 모르쇠로 일관하는 여자가 포인트. 너와 난 <동서콩>인가!

5위 록맨(1987, 캡콤) 
현재까지 시리즈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캡콤의 전설적인 아케이드 게임. 횡스크롤 액션에 슈팅 게임의 요소를 적절히 버무린 명작으로, 매 시리즈마다 더럽게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한다.

[일본판 원작]
록맨

[북미판]
메가맨
작화 콘셉트: 원작의 귀여움은 온데간데 없다. "용녀! 용녀!" 하는 음성지원은 덤이다.

4위 브레스 오브 파이어(1993,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나 <록맨> 같은 아케이드 게임만 취급하던 캡콤 최초의 RPG 게임. 이들은 결국 '어떤 장르라도 소화할 수 있는' 만능 제작사임을 증명했다.

[일본판 원작]
브레스

[북미판]
브레스 
작화 콘셉트: 원작 삽화와는 달리 다들 화가 나 있는 표정이다. 주인공은 마치 사파리에 홀로 남겨진 것처럼 초조해 보인다.

3위 사이코 솔져(1986, SNK) 
SNK가 의외로 역사가 깊은 게임 제작사임을 실감케 한다. <킹 오브 파이터즈>의 미소녀 캐릭터 '아테나'는 사실상 횡스크롤 액션 게임인 이 작품으로 데뷔했다.

[일본판 원작]
사이코솔져

[북미판]
사이코
작화 콘셉트: 80년대 양키들이 열광하던 저 '왕뽕' 헤어스타일은 백 번 양보해도 용납할 수 없다. 어머님 말고 따님을 만나고 싶습니다.

2위 봄버맨(1983, 허드슨) 
'크레이지 아케이드'가 어쩐지 생각나는 실시간 퍼즐형 아케이드의 살아있는 전설. 국내에서는 <구슬동자>라는 스핀오프 애니메이션으로 유명세를 탔다.

[일본판 원작]
4

[북미판]
봄버맨
작화 콘셉트: 귀여운 이 캐릭터의 정체가 실은 심해 잠수복으로 무장한 폭탄처리반이었나.

1위 호혈사 일족(1993, 아틀러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아틀라스의 대전 격투 게임.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무라타 렌지의 후광을 받으며 국내에서도 문방구 앞 미니 게임기를 통해 컬트적인 인기를 누렸다.

[일본판 원작]
호혈사

[북미판]
호혈사
작화 콘셉트: 주인공 진념 스님의 얼굴이 너무 ㅄ같이 망가진 것이 포인트. 웹툰 작가 귀귀의 캐릭터를 닮았다.

MAXIM 온라인이슈팀 press@maximkorea.net


MAXIM 2015년 04월호

- Copyrights ⓒ MAXIM MAGAZINE & MAXIM Digit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그 : 게임, 작화, 일러스트, 포스터, 원작, 병맛, 동키콩, 봄버맨, 사이코솔져, 사이코

[관련기사]

남성지 맥심 창간 15주년 특집, \맥심 재방문한 아나운서 공서영, 숨막히는 여신 몸매 공개2017 미스 맥심 우승자 이수미, 미래의 안티팬에게 한마디 \"이상형이 아니라서 죄송합니다\"15주년 특집 MAN of MAXIM, 맥심에 이런 표지도 있었다고?15주년 특집 MAN of MAXIM, 역대급 ICON을 다시 보자!
1  남성지 맥심 창간 15주년 특집, '맥심 사람들' 화보 화제 "가내수공업 오피스 화보 실화냐?"
2  맥심 재방문한 아나운서 공서영, 숨막히는 여신 몸매 공개
3  2017 미스 맥심 우승자 이수미, 미래의 안티팬에게 한마디 "이상형이 아니라서 죄송합니다"
4  15주년 특집 MAN of MAXIM, 맥심에 이런 표지도 있었다고?
5  15주년 특집 MAN of MAXIM, 역대급 ICON을 다시 보자!


이전화면  목록

  • 23,000

  • 15,500

  • 25,000

  • 13,000

  • 13,000

  • 13,000

  • 13,000
ABOUT MAXIM SITE MAP RECRUIT ADVERTISE MAXIM STAFF CONTACT US PRIVACY POLICY
MAXIM B-SIDE 특별판
한정수량 100권! 이벤트
MAXIM BOX FOR V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