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TAINMENT > MUSIC

[클립보드로 내용 복사] [클립보드로 주소 복사]

'무대가 지겹지 않냐'는 질문에 여자친구가 한 대답은?

2017/3/20 13:46
조회:9512

 
쏘스뮤직

여자친구는 4연속 히트를 친 파워청순을 잠시 내려두고 걸크러쉬를 일으키는 파워시크로 돌아왔습니다. 대중들이 익숙해하는 이미지와는 다른 콘셉트로 컴백한 여자친구를 맥심이 서울 모처에서 만나봤습니다.

Q. 이런 콘셉트 해보고 싶었나요?
A. 소원 : 데뷔한 후 염색을 저희가 한 번도 한 적이 없었어요.
예린 : 탈색을 태어나서 처음 했어요.
엄지 : 염색하고 탈색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다른 아이돌분들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앨범 나올 때마다 회사에서 헤어스타일을 정해주거든요. 근데 저희는 워낙 데뷔 초부터 머리에 큰 변화가 없어서 헤어 시안 알려주는 날은 굉장히 긴장해서 가곤 해요. 은하언니 단발 자르고 저 앞머리 자를 때 박수 치고 그랬거든요. 저 앞머리 자를 때 언니들이 옆에서 다 구경했어요.
신비 : 한 명만 변신한 게 아니라 다 한 거라 다 같이 기분 좋게 했죠.

Q. 여자친구 하면 건강한 소녀 컨셉이 떠올라요. 하지만 이번에는 좀 다른 걸크러쉬를 선택했네요?
A. 유주 : 엄지랑 신비가 스무 살이 됐어요. 이런 자연스러운 우리의 성장을 음악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예전에 인터뷰하면서 걸크러쉬 컨셉을 많이 이야기했었어요. 커버 무대로도 해보기도 했고. 그런 자연스러운 성장을 원했던 것 같아요.
엄지 : 한 소녀에게도 다양한 모습이 있잖아요. 우리 여자친구도 청순한 모습도 있지만, 또 다른 모습도 있거든요. 여자친구라는 색의 범위를 좀 넓히고 싶어서 특별한 컨셉에 도전했습니다.

Q. 이번 컨셉을 섹시라고 해도 되나요?
A. 엄지 : 섹시는 아닌 것 같아요. 섹시하게 보이지는 않지 않나요?
유주 : 파워 시크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Q. 다른 걸그룹보다 안무가 유독 파워풀한데, 힘들거나 그런 건 없나요?
A. 소원 : 체력적으로 우리 안무가 힘들기는 해요. 한 곡만 할 때는 솔직히 못 느끼다가도 행사에 가서 그동안의 타이틀곡을 연달아서 하면은 그제서야 깨닫죠. '장난이 아니구나'하는 생각을 해요. 근데 또 가만히 동선을 바꾸는 거는 우리가 오히려 어색하더라고요. 그래서 안무 선생님에게 '뛰어서 가보겠다. 종종걸음으로 가보겠다'고 요청하죠. 길들여진 것 같아요. 살랑살랑 이동하면 뭔가 박자가 남는 것 같고 그렇더라고요.

Q. 다른 걸그룹들은 여리여리한 춤을 추는데, 여자친구는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는 생각도 들지는 않나요?
A. 신비 : 저희 춤도 여리여리한 면도 있기는 해요. 그 안에 숨겨진 파워가 있어서 더 힘들어 보이나 봐요.
엄지 : 체력적으로 힘들어서 그런 것보다는 이거는 좀 탐나기는 해요. 저희는 무대에서 입술이 반짝인 적이 없어요. 춤이 과격해서 립글로즈를 바르면 시작하자마자 머리카락이 입에 달라붙거든요. 그래서 무대에 올라가기 전에 입술을 휴지로 한번 닦고 가죠. 입술도 반짝이고 예쁘게 보이고 싶기는 하지만, 에너지틱한 그 모습이 여자친구만의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아직은 포기할 수 없는 것 같네요.

쏘스뮤직

Q. 한 곡을 가지고 수도 없이 많이 무대에 서잖아요. 그거도 한두 번이지 매일 하면 대충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 같아요.
A. 유주 : 저도 데뷔하기 전에 궁금했어요. 선배 가수들이 한 곡을 가지고 정말 많은 무대에서 여러번 하면 도대체 무슨 생각일지 궁금했거든요. 근데 한 곡으로 무대를 여러 번 해도 한 무대, 한 무대 다 새로워요. 익숙하고 했던 거라서 지겨운 게 아니라 처음 하는 느낌으로 무대에 서거든요. 그런 마음을 잃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소원 : 우리끼리 모니터를 굉장히 자주 해요. 전체 직캠같은 걸로 보는데 우리가 봐도 가끔 안 맞는 때가 있어요. 특히나 활동이 끝나서 쉬면 저희도 달라지거든요 춤이. 힘이 좀 덜 들어간 것 같으면 우리끼리 이야기를 해요. 좀 더 신경을 써서 하자는 식으로 다잡죠.

Q. 여자친구에게는 대표적인 기록들이 많잖아요. 그중 유독 이거는 소중한 기록이 있나요?
A. 소원 : 저희가 해온 활동이 다 소중해요. 1위도 그렇고 스트리밍도 그렇고. 뭐 하나를 고를 수 없다고 생각해요. '스트리밍 1억 건 달성'이라는 게 정말 높은 수치잖아요. 그만큼 들어줬다는 거고, 대중들에게 우리가 많은 사랑을 받았구나는 지표고요. 모든 기록을 다 놓치고 싶지 않네요.

Q. 여자친구 멤버 중 분위기 메이커는 누구인가요?
A. 유주 : 우리 다 재밌어요. 예린이가 몸개그 담당하거든요.
소원 : 은하는 별로 재미없어요.
은하 : 아냐, 나 재밌는 사람이야.(T_T)
예린 : 다 다른 매력으로 재미가 있어요.
엄지 : 우리끼리 있으면은 서로를 다 아니까 웃음 포인트를 알죠. 그래서 정말 재밌어요.

Q. 5년 뒤 여자친구는 어떤 모습일 것 같은가요?
A. 신비 : 27, 28살이 됐겠네요!
엄지 : 여자친구의 많은 모습으로 사랑을 받았죠. 멤버 개개인마다 분야별로 잘 해내고 있을 것 같아요. 
      

MAXIM 박소현기자 press@maximkorea.net

- Copyrights ⓒ MAXIM MAGAZINE & MAXIM Digit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그 : 걸그룹, 여자친구, 화제, 인터뷰, 컴백

[관련기사]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난다? 아프리카TV 떠난 유명 BJ 6걸그룹 몸매 담당 TOP 4결혼과 결별이 공존했던 연예계 2월콤플렉스도 매력적인 스타 4‘미스맥심 콘테스트’ 이예린 최종 우승, “핑크 판타지 화보로 첫 인사 드려요!”
1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난다? 아프리카TV 떠난 유명 BJ 6
2  걸그룹 몸매 담당 TOP 4
3  결혼과 결별이 공존했던 연예계 2월
4  콤플렉스도 매력적인 스타 4
5  ‘미스맥심 콘테스트’ 이예린 최종 우승, “핑크 판타지 화보로 첫 인사 드려요!”


이전화면  목록

  • 13,000

  • 13,000

  • 13,000

  • 13,000

  • 13,000

  • 13,900

  • 12,900

  • 14,900

  • 11,900

  • 2,900
ABOUT MAXIM SITE MAP RECRUIT ADVERTISE MAXIM STAFF CONTACT US PRIVACY POLICY
한정수량 100권!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