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클립보드로 내용 복사] [클립보드로 주소 복사]

이게 휴대용이라고? 그래픽 쩌는 PS VITA 게임 TOP 4

2016/9/21 17:12
조회:26615

맥심_게임기_소니_PSVITA_비타

오늘의 주인공은 이 녀석, ‘PS VITA’ 입니다.


비타의 데뷔일은 2011년 12월 17일. 무려 8000만대 가까이 팔리며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던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 ‘PSP’의 정식 후계자로 등장합니다. 당시에는 경쟁 기기에 비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최신형 휴대용 게임기로써 (저의) 엄청난 기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가는 세월 앞에는 장사가 없다고, 휴대용 게임 시장은 어느덧 전용 게임기에서 스마트폰으로 패권이 넘어가게 됩니다. 냉정하게 말해서 비타의 미래는 그리 밝지 않습니다. 캐쥬얼하게 모바일 게임을 하거나 차라리 돈을 모아서 거치형 게임기 PS4를 사는 게 백 번 낫다는 평이 지배적인 상황. 저만 해도 <바이오하자드 레벌레이션 2>같이 게임 최적화에 실패해 화면이 뚝뚝 끊기는 비타를 보고 있노라면, 오 신이시여. 당장에 집어던져버리고 PS4를 업고 오고 싶은 심정입니다. 스마트폰보다는 휴대성이 부족하고, 거치형 게임기보다는 게임성이 부족한 애매한 위치. 그게 바로 지금 비타의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마 이 아이를 진짜로 던져버릴 수가 없는 건, 역설적으로 그 위치 때문입니다. 사실 애매하다는 건 다소 비관적인 관점.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면 비타는 스마트폰에서는 느낄 수 없는 손맛과 훌륭한 게임성이 있고, 들고 다닐 수 없는 거치형 기기에 비해선 훨씬 간편하고 휴대성도 월등하죠. 거치형 기기 정도의 성능을 바라는 게 아닌 한, 비타는 언제 어디서든 당신을 차가운 도시의 겜덕후로 만들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맥심_게임_게임기_소니_비타

사무실에_혼자_남은_인턴_상사_몰래.JPG


이번에 제가 소개할 게임은 이런 비타의 성능을 한계까지 끌어낸 작품들입니다. 애초에 게임성 말고는 아쉬울 것 없던 비타인데, 그 게임성마저 충족이 되었다면? 굳이 번거롭게 거치형 게임기의 전원을 켤 필요가 없겠죠. 휴대용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그래픽과 재미를 보여주는 이 게임들과 함께, 여러분들도 비타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맥심_플스_비타_게임_오보로무라마사

1. 오보로 무라마사 (사진 출처: 공식 홍보 영상 갈무리)


바닐라웨어에서 개발한 2D 액션 게임입니다. 일본의 겐로쿠 시대를 배경으로 하며 강력한 힘을 지닌 요도 108개를 수집하는 것이 주 목적이죠. 2D의 장인이라 불리는 개발사인만큼 입이 떡 벌어지는 그래픽을 자랑합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화면 전체를 썰어버리는 시원시원한 칼질의 맛이 일품. 개성이 강한 두 주인공을 기본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추가로 캐릭터 구매 또한 가능합니다. 자신 있게 정말 재밌다고 추천할 수 있는 작품 중 하나. 여담으로 주인공들이 먹는 음식들에 대한 묘사가 쓸데없이 훌륭해, 배고픈 사람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합니다.


맥심_플스_비타_게임_킬존머시너리

2. 킬존: 머시너리 (사진 출처: 공식 홍보 영상 갈무리)


비타로 나온 게임들 중 가장 그래픽이 뛰어나다고 항상 꼽히는 게임입니다. 비타를 오래 해온 유저들도 "세상에 이게 휴대 기기로 가능해?"라고 놀라게 만들었죠. <카운터 스트라이크>, <서든 어택> 등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FPS 장르. 게이머는 용병 대너가 되어 잠복, 시설 폭파 등 다양한 미션들을 완수해야 합니다. 다소 짧은 스토리 분량을 달래줄 멀티 플레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엄청난 고수들이 드글거리기에 초보자의 진입 장벽은 높다는 점이 함정. 그런데 뭐 이것 저것 따질 필요 없이 비타의 능력을 확인하기 위해서라도 구매하라는 것이 대다수의 평입니다. 사세요.


맥심_플스_비타_게임_오딘스피어

3. 오딘 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 (사진 출처: 공식 홍보 영상 갈무리)


앞서 소개한 <오보로 무라마사>와 같이 바닐라웨어에서 제작한 게임입니다. 역시 유려한 2D 그래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보로 무라마사>보다 먼저 만들어졌지만 PS VITA로는 더 이후에 등장. 이번에는 일본이 아니라 중세 서양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사, 마법사, 궁수 등 총 다섯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 다섯명이 얽힌 하나의 스토리는 마치 판타지 소설을 읽는 기분이 들게 합니다. <오보로 무라마사>의 간단한 조작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더욱 다양하고 환상적인 스킬들을 구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비타 게임을 추천해달라는 글에 꼭 들어가 있는 명작입니다.


맥심_플스_비타_게임_드래곤퀘스트히어로즈2

4.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 2 (사진 출처: 공식 홍보 영상 갈무리)


일러스트레이터가 드래곤볼을 그린 토리야마 아키라인 걸로도 유명한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그 중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 2>는 한 명의 주인공이 다수를 상대하는 일명 무쌍류에 가까운 게임입니다. 이 장르의 단점은 많은 적이 나올 시 적이 사라진다거나 화면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한다는 것. 때문에 가뜩이나 거치기보다 성능이 좋지 않은 비타와는 궁합이 맞지 않았습니다. 허나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 2>는 쾌적한 플레이를 제공함으로써 유저들의 불안을 보기 좋게 종식시켰죠. 멋진 그래픽에 빠져들다보면 게임이 아니라 직접 모험을 하는 기분!



오늘 준비한 게임은 이상입니다. 물론 이 외에도 비타에는 재밌는 게임이 훨씬 더 즐비해 있죠.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법. 유행이 지나지 않았나 고민만 하지 마시고 행복한 게임 라이프를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래서 얼른 저와 같이 놀아주ㅅ...아 아닙니다.





MAXIM 강지융기자 press@maximkorea.net

- Copyrights ⓒ MAXIM MAGAZINE & MAXIM Digita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그 : 맥심, 플스, 비타, 게임, 오딘스피어, 오보로무라마사, 드래곤퀘스트, 킬존

[관련기사]

솔직한 그녀 유소영이 맥심에 밝힌 돌직구 연애관, \"감정 재지 않고 좋으면 표현, 오히려 후회가 없다\"엄상미는 정육점에서 무슨일이?[SPOTALK] 수영 선수이자 코치 임다연과의 시원한 인터뷰!MAXIM x G-STAR 2017프듀101 출신 걸그룹 해시태그 다정, MAXIM 화보에서 관능미 선보여
1  솔직한 그녀 유소영이 맥심에 밝힌 돌직구 연애관, "감정 재지 않고 좋으면 표현, 오히려 후회가 없다"
2  엄상미는 정육점에서 무슨일이?
3  [SPOTALK] 수영 선수이자 코치 임다연과의 시원한 인터뷰!
4  MAXIM x G-STAR 2017
5  프듀101 출신 걸그룹 해시태그 다정, MAXIM 화보에서 관능미 선보여


이전화면  목록

  • 23,000

  • 14,000

  • 15,500

  • 25,000

  • 13,000

  • 13,000

  • 13,000

  • 13,000

  • 13,000
ABOUT MAXIM SITE MAP RECRUIT ADVERTISE MAXIM STAFF CONTACT US PRIVACY POLICY
MAXIM B-SIDE 특별판
한정수량 100권! 이벤트
MAXIM BOX FOR V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