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IM APP Q&A

FAQ 앱매거진에 대한 자주 묻는 문의 사항
글쓴이 : MAXIM / 입력일 : 2017/5/10 9:00 / 최근정보수정일 2017/5/11 15:37

Q. 맥심 앱 매거진이 뭔가요?
MAXIM 앱 매거진은 종이 매거진의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동시에 인터렉티브 디자인, 풀버전 영상, 종이 매거진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공개 화보, 추가 편성된 특별기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독자님의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기능은 1년(iOS) 또는 1, 2년(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앱스토어: https://itunes.apple.com/kr/app/maxim-korea-hd/id417328133?mt=8
- 플레이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aximkorea.android

Q. MAXIM 정규월호 앱 출시일은 언제인가요?
iOS, 안드로이드 모두 앱 매거진은 국내 기준 매월 1일에 발매됩니다. (ex. 5월호는 5월 1일에 업로드) 참고로 iOS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의  앱 매거진 심사는 각 스토어의 권한이며, 이에 따른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기 해상도에 따라 업무일로 2~3일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분이 위치한 국가에 따라서도 약간의 시차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MAXIM 한국판 매거진 정규월호는 매월 1일에 발행됩니다.

Q. 정기 구독 신청하고 최신호를 다운 받으려는데 결제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Q. 구매했는데 앱을 또 결제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Q. MAXIM 앱은 스토어에서 받았는데, 그 안에 있는 앱 다운로드가 안 돼요.

1) 결제가 미완료되었을 경우
iOS는 본인 계정정보에서 결제가 완료되었는지 구독 관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자세한 안내) 동시에 등록하신 이메일로 '구매가 완료되었다'는 영수증 메일이 왔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iOS 구독의 경우 애플에 등록한 이메일로, 안드로이드 정기구독의 경우 MAXIM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자세한 안내),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정기구독 구매가 완료되었다'는 이메일도 발송됩니다. 안드로이드 단권 구매는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2) 결제는 정상 완료되었을 경우
결제 정상이고 구독 기간도 남아있는데도 앱을 받을 수 없다면, 다음과 같은 경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a. 우선 기기 메모리 남은 용량이 부족하지 않은지 체크해보세요. 대부분의 다운로드 실패는 기기 내 메모리 용량이 차서 다운로드가 튕겨질 때 발생합니다. 이미 받은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다른 메모리를 삭제하여 용량을 확보해주셔야 다운로드가 됩니다.
b.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곳에서는 다운로드 중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선 인터넷 연결이 원활한 곳에서 재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c. 기기 안에서 일시적 에러가 생기기도 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첫째, 그간 오류 케이스들을 관찰해보았는데, 일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기기에 남은 캐시 정보 때문에 일시적으로 버튼에 '결제'가 뜨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무시하고 구매한 앱의 버튼을 눌러보세요. 다운로드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만약 결제하라는 문구가 뜨면 결제하지 마시고 다음 단계를 해보세요.
둘째, 앱을 완전히 실행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했을 때 되기도 합니다.
셋째, 맥심 앱을 기기에서 삭제 후 다시 설치하면 '다운로드'라고 버튼이 바뀌기도 합니다. 조금 더 확실하게는 다음과 같이 진행해보세요.

 1. 로그아웃 후 기기에서 완전히 앱을 삭제한다. (라이브러리 상의 개별월호, 개별 콘텐츠가 아닌 앱 자체를 삭제)
 2. 기기를 완전히 종료했다가 다시 켠다.
 3.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마켓에서 'MAXIM' 앱을 검색하여 재설치한다.
 4. 앱을 실행시킨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앱 안에서 정기구독 아이디로 로그인 후) 본인이 구매한 앱이 다운받아지는지, 또는 구매한 항목 복원이 가능한지 확인.

* 기기에서 '설정'에 들어가 캐시를 지우면 버튼이 '다운로드'로 바뀌기도 합니다.
* 앱 삭제 후 다시 깐 뒤에는 이미 다운받은 개별 콘텐츠는 기기에서 지워집니다. 구매 6개월 이내의 콘텐츠는 다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위 방법을 시도했으나 여전히 '결제하라'는 메시지가 뜨면 맥심 홈페이지 앱 Q&A 게시판에 개별 문의를 남겨주세요.

3) 결제 시점에 따라
결제 시점이 언제인지에 따라, 볼 수 있는 콘텐츠가 결정됩니다. 관련한 내용은 아래 'Q. 정기구독 기간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항목을 참조하세요.

Q. 정기구독 기간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 iOS 정기구독은 결제한 시점에 맥심앱 라이브러리 최상단에 있는 앱(최근 발행된 앱)부터 1년 동안 발행되는 모든 앱을 볼 수 있습니다. 즉, 결제하는 시점에 나온 최신 앱을 시작으로 구독 기간 중에는 발행되는 모든 정규월호와 특별판들을 추가 결제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7년 5월 10일에 구독을 시작하면 그날 최상단에 있는 앱부터 2018년 5월 9일까지 발행되는 콘텐츠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정기구독은 1년, 2년 중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제한 날짜 기준, 해당 월의 1일부터 1년 또는 2년 동안 발행되는 모든 앱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7년 5월 10일에 1년짜리 구독을 시작하면, 2017년 5월 1일 이후 발행된 앱부터 2018년 4월 30일까지 라이브러리에 있는 콘텐츠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정기구독 기간 확인하는 방법)

Q. 정기구독, 단권 구매를 취소 혹은 환불할 수 있나요?
- iOS에서의 MAXIM 앱 매거진 정기구독 결제는 애플 iTunes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취소, 환불은 전적으로 애플사의 승인 하에 이루어지며, iTunes 고객지원센터로 가서 이메일로 신청 가능합니다. 구매자분의 개인 정보는 MAXIM에서 관리하고 있지 않기에 MAXIM에서는 개별 기기 또는 계정 상태를 파악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애플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애플의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가 아닌 이상 취소 혹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이점을 잘 고려하셔서 정기구독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단권 구매 환불 역시 아래 스토어의 환불 안내를 참조하십시오.
애플 고객센터: 080-333-4000 또는 http://www.apple.com/kr/support/itunes/contact/

- 안드로이드 기기에서의 단권 구매 취소 또는 환불 문의는 구글 스토어를 통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정기구독 환불, 취소 문의는 맥심 홈페이지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안드로이드 구독 확인하는 법)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안내: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2479637?hl=ko
맥심 홈페이지 앱 Q&A: http://www.maximkorea.net/board/board_list.php?code=bbs_ipad

Q. 앱스토어 12개월 정기구독 자동 갱신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iOS의 정기구독은 12개월마다 자동 갱신됩니다. 자동 갱신을 취소하고 싶으시면
[설정 → 아이튠즈및앱스토어 → Apple ID → 계정보기 → 구독 → 관리 → MAXIM KOREA HD → 자동갱신 비활성]
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정기구독 가격이 변동되거나 금액 정책이 변동되는 경우 자동 갱신 기능을 애플 쪽에서 자동으로 OFF 시킵니다.

Q. 폰을 새로 샀어요. 예전에 쓰던 계정으로 새 기기에 로그인하면, 또 다운받으라고 나오는데 재결제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같은 계정으로 구매한 앱들은, 계정만 같다면 다른 기기에서 재결제 없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다운받으신 월호는 해당 기기에만 저장이 되어있어서, 새 기기에서 보시려면 재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같은 계정을 이어서 쓰시기에 추가 결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새로 저장하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글과 애플 모두 '결제한 계정'을 기준으로 사용자를 구분합니다. 따라서 해당 계정을 계속 사용하시는 한, 이미 구매한 앱은 구매 시점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언제든 다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기에 다운받은 각 매거진은 기기에서 삭제하지 않는 한 언제든 보실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관련 안내)
다만 구글스토어에서 앱스토어 계정으로, 또는 앱스토어에서 구글스토어 계정으로 로그인하실 수 없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현재 정기구독 하고 있어요. 한국계정에서 다른 나라 계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계속 구독 가능한가요?
아이튠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구매시 사용한 계정'을 기준으로 구독자, 사용자를 구분합니다. 원칙적으로는 사용자 본인은 같더라 하더라도, 계정이 다르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계정 변경에 대한 문의는 해당 스토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아이폰에서 보던 걸 아이패드에서 볼 수 있나요? 기기에 따라 다운을 새로 지불하고 받아야 합니까?
Q. 삼성폰에서 보던 걸 엘지폰에서 볼 수 있나요? 
Q. 삼성폰에서 아이폰으로 갈아탔어요. 예전에 산 거 아이폰에서 볼 수 있나요? 
Q. 애플 정기구독 하고 있다가 안드로이드폰으로 바꿨어요. 새 폰에서 맥심 앱 보려는데 왜 다시 결제를 하라고 하나요?
아이튠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구매시 사용한 계정'을 기준으로 구독자, 사용자를 구분합니다. 따라서 아이폰 - 아이패드 사이, 또는 아이폰6에서 아이폰7으로 갈아타셔도 쓰는 앱스토어 아이디가 같다면 다운받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계정에 문제 없다면 각 기기는 자동으로 최적화된 해상도를 인식하여 불러옵니다. 해상도별로 과월호를 새로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애플에서 구매한 것은 애플에서만, 구글에서 구매한 것은 구글에서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토어가 다르고, 등록된 구매자 계정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Q. 라이브러리 상의 앱이 안 받아져요! 돈은 냈구요! 영수증도 받았구요! 
일단은 다음과 같은 절차를 밟아보세요. [로그아웃, 앱 삭제 -> 기기 리부팅 -> 로그인, 앱 설치 -> 재시도]
1. 우선 기기 메모리 용량이 부족하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대부분의 다운로드 오류는 기기내 메모리 용량이 차서 다운로드가 튕겨질 때 발생합니다. 이미 받은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다른 콘텐츠를 삭제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는 용량을 확보해주셔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2.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곳에서는 다운로드 중에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해지면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무선 인터넷 연결이 원활한 곳에서 재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3. 기기 안에서 앱 오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MAXIM 앱을 완전히 삭제한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기를 껐다가 다시 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경우 '설정'에서 '캐시'를 지워보세요. 그리고 재설치 후 그간 결제하여 다운로드 받았던 각 월호들은 구독 복구 또는 재다운로드 해보세요. 
4. 간혹 한 기기에서 다수의 계정을 쓸 경우, 또는 한 계정으로 다수의 기기에 MAXIM 앱을 깔 경우 기기 자체에서 다운로드 오류 혹은 복원 오류가 발생합니다. 안드로이드 정기구독자일 경우, MAXIM 앱 Q&A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기기 유저분은 앱스토어 문의를 참고하세요.
- 애플 고객센터: 080-333-4000 또는 http://www.apple.com/kr/support/itunes/contact/
-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안내: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2479637?hl=ko
*참고로 탈옥을 하셨을 경우, 정상적인 계정 사용이 아닌 경우 등은 정상적인 업데이트나 다운로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Q. 성인 인증 하라고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앱매거진은 각 스토어 기준에 따라 성인 인증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성인 인증은 맥심 앱 내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각 스토어의 구매 계정을 만들 때나 구매하는 중에 직접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글플레이스토어 / 앱스토어 안내를 참고하세요.

Q. 중국, 홍콩 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나요?
현재 중국 정부의 기술적 제제로 중국 내에 Adobe DPS 서비스(디지털 매거진 제작 툴)가 이루어 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맥심은 현재 Adobe DPS를 통해 앱을 제작 중입니다. 따라서 중국을 대상으로 앱매거진 서비스를 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Adobe 본사 차원에서 중국 정부에 협조를 요청하고 있으나 현재는 해당 지역의 앱 판매가 불가합니다. 이미 결제를 하신 독자님께서는 애플 고객센터  080-333-4000 또는 http://www.apple.com/kr/support/itunes/contact/ 로 환불 문의를 해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http://www.maximkorea.net/board/board_view.php?board_uid=51&code=bbs_ipad)

Q. 이거 말고 더 전 것들, 과월호 구매는 안 되나요?
모든 유저는 본인 기기 라이브러리 상에 보이는 앱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Q. 앱 구매내역 지워주세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앱 구매내역 지우는 방법 www.maximkorea.net/board/board_view.php?board_uid=582&code=bbs_ipad






  • 25,000

  • 52,500

  • 125,000

  • 125,000

  • 15,000

  • 15,000

  • 12,800

  • 12,800

  • 12,800

  • 12,800

  • 12,800

  • 15,000

  • 15,000

  • 12,000

  • 8,800

  • 85,000

  • 85,000

  • 85,000

  • 85,000

  • 85,000

  • 85,000

  • 85,000

  • 85,000

  • 19,000

  • 12,500

  • 31,000

  • 45,000

  • 6,000

  • 20,500

  • 11,500

  • 6,000

  • 12,500

  • 52,000

  • 89,000

  • 57,000

  • 78,000

  • 55,000

  • 65,000

  • 75,000

  • 85,000

  • 75,000

  • 65,000

  • 14,000

  • 23,000

  • 25,000

  • 13,000

  • 13,000

  • 13,000

  • 13,000

  • 11,900

  • 11,900
ABOUT MAXIM SITE MAP RECRUIT ADVERTISE MAXIM STAFF CONTACT US PRIVACY POLICY
이지팩 할인
한정수량 100권! 이벤트
MAXIM BOX FOR VIP